서울시·사노피 - 당뇨병 인식 개선 캠페인

needs

“우리나라에만 200만 명 이상이 겪고 있는 당뇨병은
그 예방과 관리법에 대해 인지하고 있어야 하는 병이지만
일반인들의 인식에 편견과 오해가 있습니다.
서울시 차원에서 당뇨병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실시하고자 하는데,
‘남의 일’로 받아들여 효과가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PROJECT

이성적인 정보전달을 위해선
그 정보를 받아들이는 이의 감정적인 동의가 선행되어야 함.
이성적 정보를 감성적 스토리로 가공하여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 접근을 시도.

SERVICE

SNS 영상 콘텐츠에 적합한 시나리오 개발
5~7분 가량의 단편영화 4편 제작
서울시 공식 페이스북 업로드 및 인플루언서마케팅을 통한 디지털 캠페인 진행
캠페인 영상 합산 조회수 260만 건 달성
환자단체, 의사단체로부터의 캠페인 시즌2 요청
의사가 주요 고객인 제약사 사노피에 대한 긍정적 브랜드 인지도 확산

PARTNER

사노피 아벤티스, 서울시 보건의료정책과